오 거룩한 밤 별빛 반짝일 때

.........♬♩

흥얼 거려 본다

예전에 솔로로 내가 불렀던 곡이다

 

어릴적 초등 학교 때 성탄절이면

노래..무용..성극..등을 연습하느라 주교 교사들 한테 늘 불려 다녔던 기억...

어떤때는 그 연습이 하기 싫어 도망 다니며 숨곤 했었다

그러면 주교 선생님은 집으로 찾아 오고. 나는 쇼파 뒤에 숨어서

엄마 한테 나 없다 그러라고 손사래를 치는데

엄마는 내 손사래의 답으로 선생님께

우리애기 저기 있어요~~항상 그랬다...그리곤 날 보며 쿡쿡...웃으셨던....ㅎㅎ

그렇게 세월은 흘러 대학교 졸업후 주교 교사가 되어

초. 중고생들을 가르키게 되었고

성탄절이나 부활절등 절기마다

아이들에게 무용과 노래.. 성극을 가르쳤었다

그때 나에게 배웠던 제자들이 이젠 제법 컸고. 가끔 연락이 오곤하는데

그 제자들이 하는 말...예전에 선생님 별명이 뭐 였는지 아세요....? 한다...

그 별명이 뭔데...?

주저함도 없이 

" 원더우먼"... 

" 크레오파트라 "...였어요 한다.

 원더우먼도 크레오파트라도  보지도 못했으면서 옛 사진만 보고...

뭐 !!

대학때 내 별명이 크레오파트라 였는데

아이들까지...ㅎㅎㅎ

.....................

 

오랫만에 묶은 창고를 정리 하면서 그 곳에 가두어 두었던

예전 추억의 선물들을 하나씩 꺼내 보았다

참 무지하게 많기도 하다는....ㅎ

그 선물들을 보니  이런 저런 지난 생각들이 쭈욱 ~~ 꼬리에 꼬리를 물고

주마등 처럼 끝도 없이 지나가고 또 지나간다....

한해 마무리겸 창고 정리를 하다가 잠시 추억을 꺼내 보았던  하루.... 

.

.

오 거룩 힌 밤~~~♪♬

목청껏 불러 제꼈다

청중들이 내 앞에서 듣기라도 하는듯이....

 

성탄절 즈음에 

창고 정리 하면서.....

 

 

 

 

s59

 

 

 

 


'me Tod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새해 선물....  (0) 2012.01.03
빛나는 아침 빛으로....  (0) 2012.01.02
장갑 한짝을 뭐하러  (0) 2011.12.12
공공의 적  (0) 2011.12.05
내 손이에요  (0) 2011.11.25

+ Recent posts